• 오두막 (THE SHACK)
  • 윌리엄 폴 영

사람은 누구나 하나의 커다란 짐을 떠안고 살아간다.
그것이 무엇이든.
오두막은 그 커다란 짐인 동시에 그 고통의 치유이다.

주인공 맥은 아버지와의 좋지않은 기억, 사랑하는 딸아이 미시의 죽음, 이로인해 자책하며 점점 자신의 세계로의 고립을 택한 딸아이 케이트라는 고통을 짊어지고 살아간다.
어느날 파파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고 찾아간 오두막에서 맥은 파파, 사라유, 예수 즉 삼위일체의 하느님과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짐을 하나씩 벗어던지게 된다.

책의 저자 윌리엄 폴 영의 첫 소설, 자신의 아이들을 위한 책, 몇몇 지인들에게 보여주기 시작해 그들이 전파자가 되어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   

p.148
-
"그리고 당신은 사랑받도록 창조되었어요. 그러니 당신이 사랑받지 않는 것처럼 산다면 그게 바로 당신 삻을 제한하는 거예요."
...
"사랑받지 못하고 산ㄴ 것은 새의 날개를 잘라서 날아다니는 능력을 제거하는 것과 똑같아요. 나는 당신이 그러기를 원하지 않아요."
...
"맥, 고통은 우리의 날개를 잘라내고 날 수 있는 능력을 빼앗아버려요."
..."그리고 이 문제를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하면 당신은 자신이 날기 위해 창조되었다는 사실마저 잊을걸요."
-

p.386
-
"맥, 어느 하나라도 중요하다는 건 모든 것이 다 중요하다는 뜻이죠. 당신이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이 하는 모든 일도 중요하요. 당신이 용서할 때마다 이 지구는 변해요. 당신이 팔을 뻗어서 누군가의 마음이나 삶을 어루만질 때마다 이 세계는 변해요. 눈에 드러나건 아니건 모든 친절과 봉사를 통해 내 목적은 이루어지고 어느 것도 예전 같지 않게 되죠."
-

Posted by Dream Sso
:
BLOG main image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는 사람☆ ----------------------------------------- -----------------------------------------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 피터 드러커 by Dream Sso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0)
Review-Book (138)
Review-문화 예술 (5)
PLAN (4)
부자 여행 (0)
성공 여행 (6)
지구별 여행 (1)
오아시스 (5)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