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아버지입니다
● 딕 호이트, 던 예거

방송에 소개된 팀 호이트(TEAM HOYT) 인터뷰와 MercyMe-I Can Only Imagine 동영상
 

다른 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
그것이 특히 용기와 희망이라면 대단히 멋진 일이다.

여기 휠체어에 의지해 생활하는 뇌성마비 장애인 아들 릭과 평범한 이웃집 아저씨인 릭의 아버지 딕이 있다. 이 둘은 팀을 이뤄 마라톤, 철인 3종 경기에 출전해 완주한다. 그것도 보통의 사람들과 겨뤄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말이다.
(현재까지 그들의 활동: 마라톤 42.195Km 64차례· 보스톤 마라톤 대회 26차례·세계 철인 3종 경기 6차례 · 단축 철인 3종결기 206차례 완주 / 미국 대륙 6000km횡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던 1977년. 이들은 달리기 시작했다. 자신과의 싸움은 물론 세상의 차가운 장벽과 맞서는 투쟁이 시작된 것이다. 이들의 모습을 보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해결책이 나오는 법이라는 것, 불가능은 없다는 점을 배웠다. 또한 지금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데 한 역할을 했으리라.

공! 감! 구! 절!

- 내가 무엇을 하든, 내가 그 어떤 장애물에 부딪쳤든, 나에 대한 아버지의 믿음은 결코 흔들리지 않았다. 나는 나를 적극적으로 지지해준 아버지를 존경했다. 그리고 아버지의 사고방식이나 인품을 내 아들에게 전해 주려고 노력했다. -(p.26)

- 장애인이나 그 가족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이다. 사람들은 겉모습이 자기와 다르다는 이유로 장애인을 다른 세계의사람처럼 대한다. 그리고 똑바로 서 있을 수 없다든지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이유로 지적 능력을 의심한다. 그러나 마음을열고 그들을 대하면 보통 사람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금새 알게 된다. -(p.87)

- 나는 릭과 내가 아버지와 아들로서 함께할 수 있는 일이 있으리라고 생각했다. 내가 릭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리고 릭이 성취한 모든 것을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 릭에게 알려줄 방법이나 활동이 있을거라고도 생각했다. 하지만 우선은 릭이 학교생활을 잘하는 것이 중요했고 그것이야말로 내가 가장 자랑스러워할 일이었다. -(p.110)

- 아들 없이 달리는 건 아무런 의미가없었다. 릭이 없다면 나는 달리기는 커녕 두 팔을 어디에두어야 할지도 몰라 쩔쩔맸을 것이다. 내가 달리기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들 릭 때문이다. -(p.156)

- 장애인들이 정상인들보다 여러 면에서 모자라거나 못하지 않다는 점을 사람들이 깨닫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었다. 내 눈에 릭은 한 사람의 당당한 체육인이었다. 릭에게는 스스로 원하는 한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다. 나는 이 세상 어떤 아버지보다 아들의 능력을 믿었다. -(p.158)
신고
Posted by Dream Sso

BLOG main image
☆보다 나은 미래를 꿈꾸는 사람☆ ----------------------------------------- -----------------------------------------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와준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 피터 드러커 by Dream Sso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0)
Review-Book (138)
Review-문화 예술 (5)
PLAN (4)
부자 여행 (0)
성공 여행 (6)
지구별 여행 (1)
오아시스 (5)
Total : 89,417
Today : 38 Yesterday : 97